Skip to main content

지뢰찾기 (윈도, 1990년)









Please consider supporting The Cutting Room Floor on Patreon. Thanks for all your support!




지뢰찾기 (윈도, 1990년)



From The Cutting Room Floor



Jump to: navigation, 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Minesweeper (Windows, 1990)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Other languages:


English • ‎español • ‎日本語 • ‎한국어 • ‎polski







지뢰찾기

다른 이름: WinMine, Mines, BombSquad, Prato Fiorito (이탈리아)
개발사: Curt Johnson,
Robert Donner
발매유통사:
Microsoft
플랫폼:
Windows
전세계 발매: 1990년 10월 8일





이 게임에 포함되어 있는 것:
GraphicsIcon.png 사용하지 않은 그래픽
DebugIcon.png 디버그 기능
RegionIcon.png 지역별 차이
Carts.png 버전별 차이




참고사항:


지뢰찾기는 윈도의 번들 게임 중 하나로, 지뢰를 건드리지 않고 판을 클리어하는 게임이다. 게임이 매우 다양해서, 경쟁자들은 이 게임을 달고 산다.





흠...

해야할 일:
키보드 지원 여부?


Contents




  • 1 디버그 모드


  • 2 사용하지 않은 그래픽


  • 3 소스 코드의 이상한 점


    • 3.1 다른 이름


    • 3.2 Misc.




  • 4 버전별 차이


    • 4.1 그래픽


      • 4.1.1 아이콘


      • 4.1.2 타일




    • 4.2 기타




  • 5 지역별 차이




디버그 모드


게임이 열려있을 때, xyzzy를 누른 뒤 Shift+Enter를 누르면 나온다. 그러면 컴퓨터 화면 맨 왼쪽 구석의 픽셀이 마우스에 댄 칸이 지뢰인지 아닌지 알려주게 될 것이다. 지뢰라면 그 픽셀이 검정색으로, 지뢰가 아니라면 흰색으로 바뀌게 된다. 타이머를 멈추고 싶다면, 아래를 누르고 있는 상태로 Esc를 누르면 된다. 최소화나 최대화를 누르면 게임이 다시 시작된다.


사용하지 않은 그래픽


누군가 카운터를 켜는 걸 깜빡했나?
양쪽 숫자 카운터의 빈 자리에 들어갈 예정이었지만... 빈 자리 마저 0이 들어가므로, 이것은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소스 코드의 이상한 점


2004년에, 윈도 NT 4.0과 2000의 소스 코드 대부분이 유출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테인먼트 팩 게임들이 NT 4.0에 들어가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유출된 목록에 포함되어있다. 이런 이상한 점은 레틀러 레이스와 틱택틱에도 있다.


다른 이름



/****************************************************************************

PROGRAM: WinMine (a.k.a. Mines, BombSquad, MineSweeper...)

****************************************************************************/

winmine.c 파일 시작 부분에, 이 게임의 다른 이름들이 언급되어 있다.


Misc.


NO NO NO NO NO
(안돼 안돼 안돼 안돼 안돼)
Please copy winmine.exe and aboutwep.dll to your machine and run it from there.
(winmine.exe와 aboutwep.dll을 복사해서 실행하세요.)

이 메시지는 게임의 초기버전을 'X:\WINGAMES\WINMINE\WINMINE.EXE'의 경로로 실행했을 때 나타난다.


SORRY
(죄송합니다.)
This game has expired. Please obtain an official copy from the Windows Entertainment Package.
(이 게임은 사용기한이 지났습니다. 윈도 엔터테인먼트 패키지의 정식 버전을 얻어 이용하세요.)

이 메시지는 1990년 9월 이후 게임의 초기버전을 실행했을 때 나타난다.


버전별 차이


윈도 엔터테인먼트 팩에 소개된 이래, 지뢰찾기에는 몇몇 변화들이 있었다.


그래픽


아이콘













윈도 3.1/2000/엔터테인먼트 팩 윈도 95/98/ME 윈도 XP
작은 지뢰
큰 지뢰
반짝이는 지뢰

이 게임의 32x32 아이콘이 윈도 95에서 바뀌었으나, 2000에서 다시 되돌아갔다(나머지 그래픽 변화도 포함). XP에서 다시 바뀌었다.













윈도 3.1/2000/엔터테인먼트 팩 윈도 95/98/ME 윈도 XP
줄어든 지뢰
뾰족한 지뢰
반짝이는 줄어든 지뢰

지뢰찾기는 원래 특별한 16x16 아이콘이 없었다. 윈도 95 때 추가되었고, 2000때 들어서서 지워졌지만, XP에서 다시 추가되었다.


타일











윈도 3.1/2000/XP/엔터테인먼트 팩 윈도 95/98/ME
뚱뚱한 숫자들
숫자들이 다이어트를 하네?

타일 그래픽이 윈도 95에서 바뀌었다. 깃발은 네모나지고, 물음표는 파란색으로 두꺼워졌으며, 지뢰는 줄어들었고, 지뢰와 함께 X 쳐진 그림은 지뢰가 없어졌고, 7과 8의 타일 색이 변경되었으며, 숫자들이 날씬해졌다.


이러한 변경점이 윈도 2000에서는 모두 되돌려졌다.


기타



  • 윈도 95에서는 '도움말 내용', '도움말에서 찾기...', '도움말을 사용하는 방법' 메뉴가 없어지고, '도움말 항목'이 추가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윈도 2000에서 다시 되돌아갔다.

  • 윈도 2000에서는 그래픽 외적인 요소 변화 5가지가 있다:

    • '초급'에서의 칸 사이즈가 8x8에서 9x9로 늘어났다.

    • 타이머 점프 버그가 고쳐졌다. 이전 버전들은, 시스템 시간이 타이머의 기준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각 초의 중후반에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처음 초가 바로 넘어가게 되는 현상이 있었다. 윈도 2000에서는 별도의 타이머를 사용했다.

    • 움직이는 윈도우 버그가 고쳐졌다. 언제든지 게임의 난이도를 변경하게 되면, 창이 1픽셀씩 올라가서 화면 밖으로 나가게하는 것도 가능했다. 윈도 2000에서는 더이상 이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 Winmine.ini가 없어졌다. 그 대신 최고 점수나 기타 데이터들은 레지스트리에 저장하도록 했다.

    • Winmine.ini가 없어진 관계로, 사운드 옵션이 추가되었다.




지역별 차이


1999년, 이탈리아의 세르지오 치오도(Sergio Chiodo)는 윈도 지뢰찾기를 금지하자는 국제적인 캠페인을 벌였다. 지뢰찾기가 지뢰에 의해 다친 희생자들에게 모욕이 된다는 이유에서였다. 그래서 지뢰를 꽃으로 바꾸자고 제안하였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받아들였다. 그런 이유로 이탈리아어 버전 윈도 2000, ME, XP에는 Prato Fiorito(꽃밭)이라는 게임이 대신 번들 탑재되었다. 폭발음도 작은 멜로디로 바뀌었다.











지뢰찾기 Prato Fiorito
Mines icon.
Flowers icon.










지뢰찾기의 폭발 Prato Fiorito의 멜로디




(출처: minesweeper.info)


























Retrieved from "https://tcrf.net/index.php?title=Minesweeper_(Windows,_1990)/ko&oldid=484768"





Navigation menu
























if(window.jQuery)jQuery.ready();if(window.mw){
mw.loader.state({"mw.PopUpMediaTransform":"loading","site":"loading","user":"ready","user.groups":"ready"});
}if(window.mw){
document.write("u003Cscript src="https://tcrf.net/load.php?debug=falseu0026amp;lang=enu0026amp;modules=mw.PopUpMediaTransformu0026amp;only=scriptsu0026amp;skin=vectoru0026amp;*"u003Eu003C/scriptu003E");
}if(window.mw){
mw.loader.load(["mediawiki.toc","mediawiki.action.view.postEdit","mediawiki.user","mediawiki.hidpi","mediawiki.page.ready","mediawiki.searchSuggest","ext.uls.pt"],null,true);
}if(window.mw){
document.write("u003Cscript src="https://tcrf.net/load.php?debug=falseu0026amp;lang=enu0026amp;modules=siteu0026amp;only=scriptsu0026amp;skin=vectoru0026amp;*"u003Eu003C/scriptu003E");
}
var pkBaseURL = (("https:" == document.location.protocol) ? "https://stats.tcrf.net/" : "http://stats.tcrf.net/");
document.write(unescape("%3Cscript src='" + pkBaseURL + "piwik.js' type='text/javascript'%3E%3C/script%3E"));

try {
var piwikTracker = Piwik.getTracker(pkBaseURL + "piwik.php", 2);
piwikTracker.trackPageView();
piwikTracker.enableLinkTracking();
} catch( err ) {}


if(window.mw){
mw.config.set({"wgBackendResponseTime":851});
}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Mario Kart Wii

What does “Dominus providebit” mean?

The Binding of Isaac: Rebirth/Afterbirth